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발달장애인이 디자인한 ‘아트 소화기’ 5종 출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1-20 14:42:4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는 ㈜대동소방,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지난 18일 ㈜대동소방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는 ㈜대동소방,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지난 18일 ㈜대동소방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는 ㈜대동소방,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지난 18일 ㈜대동소방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대동소방과 발달장애인 부모가 설립한 사회적협동조합 아르브뤼코리아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예술성 및 가능성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신규직무 개발과 고용창출을 위해 공단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화기 전문 제조업체인 ㈜대동소방에 근무하는 발달장애인들이 만든 소화기에 아르브뤼코리아 소속 발달장애인 청년작가들의 그림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입힌 디자인 아트 소화기 5종이 본격 출시됐다.

아르브뤼코리아 김은정 이사장은 “발달장애 미술가들의 작품이 사회적 경제 가치를 창출하는 주체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발달장애인의 예술이 노동의 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대동소방 김희진 대표는 “지난 10년간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소화기를 제조해 왔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동안 생각지 못하였던 디자인 분야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공단 이효성 지사장은 “발달장애인의 직무가 제한적이라는 고정관념을 넘어, 문화예술 분야 그림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모티브로 새로운 직무 창출 가능성이 가시화 되어 매우 기쁘다”며 “ 향후 관내 다양한 제조업체들과 발달장애인 디자인 아트 예술 분야의 콜라보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일자리 창출, 착한소비 분야 사업체의 매출신장 기여 등 사회적인 가치 창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