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장애인공단, 발달장애인 위한 ‘VR콘텐츠 시연회’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0-19 12:20:03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9일 서울남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발달장애인의 원활한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용 VR콘텐츠 시연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9일 서울남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발달장애인의 원활한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용 VR콘텐츠 시연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19일 서울남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발달장애인의 원활한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용 VR콘텐츠 시연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지난 4월 KT와 ‘ESG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의 정보통신기술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과 가상현실 콘텐츠를 장애인 훈련 과정 및 장애인 근로자 지원 업무에 활용하는 한편, KT그룹의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지원에 합의한 바 있다.

발달장애인의 직장생활을 지원하는 교육용 VR콘텐츠는 발달장애인이 직업훈련 수료 후 직장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출근 준비, 대중교통·엘리베이터·화장실 등 다중 이용시설 에티켓, 사무실 예절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해 단순한 시청방식이 아닌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반응형으로 제작됐으며 조작이 쉬워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공단 양해철 능력개발국장은 “공단은 시연회에 이어 VR콘텐츠 시범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발달장애인 훈련생들의 취업 및 직장생활 적응에 자양분이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첨단 기술을 활용해 훈련생들이 흥미롭게 훈련할 수 있어 더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