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코로나19 대비 장애인근로자 근속유지 강화방안 논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7-01 15:50:45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일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장애인근로자지원 파트너십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일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장애인근로자지원 파트너십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1일 장애인근로자의 차별, 부당행위, 고충해결에 관한 전문기관인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장애인근로자지원 파트너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고용노동부 허윤선 장애인고용과장, 서울남부지청 정기일 근로개선지도3과장을 비롯해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 손영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주도 장애인근로자의 근속유지 강화방안'라는 주제 아래 장애인다수고용 사업장 지원방안, 장애인근로자 상담 지원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에 고용노동부와 공단, 서울장애인근로자 지원센터는 장애인 고용 후 장기간 근속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 홍보와 기업 내 장애인근로자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영상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직업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근로자에게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자리”라면서 “각 주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장애인근로자의 고용유지를 지원하도록 적극 노력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설립된 “장애인근로자 지원센터”는 서울, 부산, 광주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3개소가 운영 중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