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배우 혜림, ‘22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0-12 11:05:00
22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혜림.ⓒ가치봄영화제사무국
▲22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혜림.ⓒ가치봄영화제사무국
오는 11월 11일 개최되는 22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로 배우 혜림이 위촉되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가치봄영화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이 본다”는 의미를 가진 영화제로써,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농아인협회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개최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장애인영화제이다.

가치봄영화제는 지난 2019년 20회를 맞이하여 한글자막 화면해설 버전의 새로운 명칭인 ‘가치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영화제 명칭을 장애인영화제에서 가치봄영화제로 변경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가치봄영화제에서 상영되는 영화들은 농아인들이 쉽게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대사, 음악, 소리 정보를 담고 있는 자막 및 수어가, 그리고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음성해설이 삽입되도록 제작되었다.

22회 가치봄영화제는 CGV피카디리1958점에서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11월 11일 열리는 개막식은 소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종로에 위치한 CGV피카디리1958점에서 진행되며, 혜림 배우가 직접 참석해 위촉패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가치봄영화제는 그간 배우 김동욱, 최수영, 천우희, 이연희, 구혜선, 고경표, 라미란, 한지민, 진세연, 온주완 등 수많은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활약하며 장애인의 문화향유권에 대한 인식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혜림은 “가치봄영화제는 수어통역사와 전문 속기사가 현장에 직접 투입되어, 장애의 사회적 차별을 넘어 모든 분들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면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우 혜림이 함께하는 ‘22회 가치봄영화제’는 영화진흥위원회, 에이아이톡, 이투엘네트윅, 차홍아르더, 손신발 등이 후원하며, 오는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CGV피카디리1958점에서 개최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