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복지/건강 > 건강
시설 종사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등 신종플루백신 접종
10일부터 18일까지 신종플루백신 접종 실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0-02-09 11:49:20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의료급여 수급권자 등에 대한 신종플루백신 접종이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된다.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본부장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는 신종플루백신 접종대상자를 확대해 보육시설 및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의료급여수급권자, 교직원, 운수업종사자, 국가기반시설종사자, 국가유공자, 50~64세 연령층에 대한 접종을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접종 대상자에 포함된 보육시설 및 사회복지시설종사자는 30만명이고,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77만명이다.

시설 종사자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접종기관을 확인하고 위탁의료기관에서 신분증 및 사원증을 지참해 신분확인 후 접종을 받으면 된다. 백신은 무료이고, 1만5천원의 접종비는 자부담이다.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10일부터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수급증명서로 본인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19일부터 3월 6일까지 접종을 희망하는 일반국민에게도 잔여물량의 범위 안에서 의료기관에 2월 10일부터 사전 예약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소장섭 기자 (sojjang@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