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중소기업 장애인 고용 활성화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0-12 09:06:14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2일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의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의 직업 활동을 지원하는 공단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IBK기업은행이 장애인 채용 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정보와 준비 부족으로 원활한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나선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소기업과 장애인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 장애인 채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상품과 금융비용 지원, 장애인 채용 인식개선 교육 및 기업지원 사업 홍보 등 3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 이후 취업포털을 연동해 장애인고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 상품을 개발하고 각종 채용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중소기업의 장애인 고용활성화를 위한 추진 계획을 구체화화한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IBK기업은행과의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 채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에 구인 서비스와 지원 사업을 동시에 제공해 고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IBK는 중소기업과 우수한 인재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중소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