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 사업’ 참여기관 모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2-26 09:01:10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오는 3월 10일까지 2020년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 사업을 함께 할 민간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증장애인의 고용영역 확대를 위해 민간기관이 장애인의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거나 공단에서 개발한 직무를 보급·확산하는 기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청각장애인 고요한 택시운전원, 시각장애인 안전안마사, 발달장애인 클린 마스터, 정신장애인 카페관리사 등 5개 직무가 새로이 개발됐다.

발달장애인 산림지원가, 뇌병변장애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강사 등의 직무 보급·확산을 이뤘고 장애인 일자리가 새롭게 창출되는 성과가 있었다.

2020년 사업 모집기간은 3월 10일까지며, 신청기관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관은 올해 11월말까지 공단과 함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최대 2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나 고용개발원 직업영역개발팀(031-728-7102, 7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