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GKL, 중증장애인생산품 ‘헬스키퍼’ 첫 도입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9-16 09:10:19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지난 15일 대한안마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지난 15일 대한안마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지난 15일 대한안마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맞춤형 안마 프로그램 ‘헬스키퍼’를 첫 도입하기로 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지난해 공모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수상작인 ‘헬스키퍼’가 본 사업으로 추진되는 것.

신규품목 공모전은 중증장애인생산품목 다양화를 위해 주요 소비자인 공공기관이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하고 싶은 품목을 제안, 선정된 아이디어를 생산시설로 연계해 품목화 하는 사업이다.

이번 본 사업으로 추진하는 ‘헬스키퍼’는 공모 첫해인 지난해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제안해 선정된 아이템이다.

‘헬스키퍼‘는 장시간 반복 동작으로 근골격계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사업장 근무 직원에게 국가 자격을 보유한 대한안마사협회 소속 시각장애인 안마사가 마사지를 제공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신규품목 선정 이후 개발원은 공모를 통해 대한안마사협회를 ‘헬스키퍼’생산시설로 선정하고, GKL과 함께 해당기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함께 참여해왔다.

최경숙 원장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대상 기관 중 절반 가까운 기관이 아직도 법정 의무구매율을 채우지 못하고 있다”며 “개발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생산품목을 개발, 판로를 확대하여 장애인 근로자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