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국립재활원 장애인 확진자 전담병상 구축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2-29 11:42:14
정부가 국립재활원에 장애인 확진자 전담병상을 구축한다.

정부는 29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코로나 3차 확산에 대응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12월 들어 일일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등 코로나 3차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내년 예상되는 민생 피해에 선제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긴급 피해지원, 방역, 맞춤형 지원 등으로, 총 9.3조원 규모다.

이중 장애인 관련으로는 요양병원, 정신병원 등 집단감염에 취약시설 중심으로 맞춤형치료시설을 구축하는 내용으로, 정신질환 감염병전담병원 1개소를 구축하고, 국립재활원에 장애인 확진자 전담병상을 마련한다.

또한 필수노동자 처우 및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장애인 활동보조 인력, 사회복지종사자 등 취약계층 돌봄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한다. 활동보조 시간당 단가를 1만3500원에서 내년 1만4020원으로 인상하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율은 1~9%~4.9%을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돌봄부담 완화를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 대상인 맞벌이, 장애부모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구의 자부담을 4915원에서 3116원으로 완화, 내년 3월부터 시행키로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