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부산·경상
양산시의회 본회의장에 장애인 위한 수직형리프트 설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5-30 09:24:48
4층 건물인 양산시의회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박종태
▲4층 건물인 양산시의회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박종태
경남 양산시의회가 건립 25년 만에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들이 2층 본회의장 방청석 장애인좌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수직형리프트를 설치했다.

그 동안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은 본회의장 방청석 입구 양쪽에 계단만 설치돼 있어 방청석 뒤쪽에 마련된 2곳의 장애인좌석에 접근할 수 없었다.

이에 양산시의회는 사업비 5500만원을 들여 계단 가운데에 (주)신우프론티어의 수직형리프트를 설치했다. 수직형 리프트는 지난 17일 준공검사를 받고 운행 중이다.

한편 4층 건물인 양산시의회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어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의 각 층 이동이 용이한 상태다.

양산시의회 본회의장 방청석 입구 양쪽 계단 가운데에 수직형리프트가 설치됐다. ⓒ박종태
▲양산시의회 본회의장 방청석 입구 양쪽 계단 가운데에 수직형리프트가 설치됐다. ⓒ박종태
계단 가운데에 설치된 수직형리프트. ⓒ박종태
▲계단 가운데에 설치된 수직형리프트. ⓒ박종태
양산시의회 본회의장 방청석에 마련된 장애인좌석. ⓒ박종태
▲양산시의회 본회의장 방청석에 마련된 장애인좌석. ⓒ박종태
*박종태 기자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로 일명 '장애인권익지킴이'로 알려져 있으며, 장애인 편의시설과 관련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박종태 기자 (so0927@chol.com)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