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간추린 뉴스 이은영입니다.

1.서울서부지방법원, 판사·직원 대상 기초수화반 운영

서울서부지법은 내년 1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판사와 법원사무처 직원,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기초수화반을 운영합니다.

서부지법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이나 언어장애인에게 원활한 소송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와 같은 기초수화반 과정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2.내장산 공원, 외국인·농인 해설서비스

전북 정읍에 있는 내장산국립공원은 외국인과 농인을 위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는 단풍터널길과 굴거리나무 군락지 등 내장산의 대표적인 관광코스 9곳을 영어 등 외국어와 수화로 설명해줍니다.

현장에 설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노인성 무릎관절염 및 농인 수술비 지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사무총장:이수근)가 노인성 무릎관절염 및 농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수술비를 지원하는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을 내년 10월까지 진행합니다.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은 무릎관절염을 갖고 있는 전국의 노인성 무릎관절염 환자 및 농인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환자 본인과 가족 및 지인의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은 1종과 2종 의료보험자와 차상위 계층, 의료보험 대상자 중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노인성 무릎관절염 환자 및 농인 환자입니다.

신청 및 문의는 1670-8893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이수근사무총장은 “고령 사회에 접어들면서 해마다 늘어나는 노인인구에 대한 복지와 의료비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노인성 무릎 관절염과 청각장애는 활동장애로 인해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을 뿐만 아니라, 주변과의 단절로 우울증 등 정서적 장애도 초래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간추린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www.idbn.tv)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