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진.ⓒ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휴관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6월 19일부터 난타동아리 온라인교육을 시작하였다.

난타동아리는 충남문화재단과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작년에는 제22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주최-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국악(난타)부문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지역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2016년부터 본 복지관 난타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김종화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육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난타동아리 회원 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온라인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대면교육을 진행할 때와는 다르게 평소보다 더 많은 설명을 하게 되면서,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강의를 하게 되어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박재흥)은 ‘시각장애인의 뛰어난 청각을 이용한 온라인교육을 통해 복지관 휴관기간에도 난타동아리 회원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복지관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난타동아리 온라인교육 영상은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유투브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41-413-7045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