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서 하는 홈.트 영상.ⓒ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화면에서 선생님을 만나 신기하고 반가워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느라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집에서 하는 운동, 아산장복 홈트’ 영상을 제작, 보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시작한 이번 영상은 복지관이 잠정적으로 휴관됨에 따라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해 불편해 하는 장애인들에게 운동욕구 해소 및 면역력 증진,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제작하고 있다. 영상에는 최진영 생활체육교사 등 직원들이 직접 시범을 보이며, 전신을 골고루 활용할 수 있는 동작들을 알차게 담아냈다.

아산장복 최순호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분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 영상을 통해 건강 증진과 생활에 활력소가 되어 새로운 즐거움을 찾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작된 영상들은 복지관 홈페이지, 유튜브채널(아산장복), SNS(페이스북, 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아산시중등특수교육연구회와 연계하여 현재 등교하지 못하고 있는 장애학생들에게도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복지관 이용자분들에게 장애인식개선영상, 정보화교육영상, 활동지원사교육영상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아산장복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행복기부금을 활용한 운동용품 전달, 지역사회 긴급후원물품 및 치료키트 전달 등을 비롯하여 주기적인 이용자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자들의 건강 및 경제상황을 점검하며 다방면으로 대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여가스포츠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