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금천초등학교와 mou체결.ⓒ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금천구내의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운영 : 사단법인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울지부), 서울장애인부모연대 금천지회와 서울금천초등학교는 1월 31일 오후 4시 서울금천초등학교에서 ‘공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참석대상을 축소하여 진행하였고 손소독제 사용 등으로 위생에 철저히 신경을 쓰며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부교육청 교육협력복지 과장, 금천구청 교육지원과 과장, 팀장, 주임님, 서울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금천지회 임원들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공동협력 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울금천초등학교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해, 본교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간 외 공간을 열어 공간 대여 지원을 한다는 것이다. 서울시 25개구 자치구 중 처음으로 학교공간을 열어준 뜻 깊은 협약이며 서울금천초등학교의 마을결합형 학교로서의 역할을 보여주는 것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금천지회는 이 밖에 장애인가족이 지역 내에서 자주 이용하는 병원, 사진스튜디오, 헤어샵 등과도 협약할 예정이다.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금천지회는 다양한 곳과 협약을 맺음으로써 장애인당사자의 지역사회 거주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위성요센터장(서울장애인부모연대 금천지회장)은 금천구 장애인들의 삶이, 지역과 함께 하는 상생의 파트너로 의미있게 함께 하길 바란다는 목표를 갖고 있음을 강조한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금천지회는 회원증을 배부하여 회원증을 제시하면 협약된 곳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부모성장교육 및 자조모임, 비장애 형제·자매 모임, 가족나들이 및 문화활동 지원, 장애인식개선캠페인, 긴급돌봄서비스, 장애인부모동료상담가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02-802-0502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