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의 나라로 스키캠프 떠나요.ⓒ진천군장애인복지관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1월 30일(목)~31일(금) 1박2일 동안 진천군지역 특수학급 장애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2020 동계 계절학교 ‘빛솔캠프‘를 실시하였다.

동계 계절학교 빛솔캠프는 '방학 중 장애 청소년에게 자기계발 및 사회적응력을 향상하고 보육지원을 통해 안전망을 구축함과 동시에 현장체험의 기회 확대 및 여가활동 증진'이라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이번 계절학교 스키캠프에서 장애 청소년들은 전문 스키강사의 지도 아래 장비 착용법부터 안전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방법 등에 배우고 설원에서 즐거운 스키장 체험을 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장애 청소년들이 동계스포츠의 꽃인 스키를 접하게 되어 특별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명수 관장은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장애 청소년들이 스키를 접하여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