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mentoring' 종결식 기념사진.ⓒ대구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지난 15일 협회 강당에서 3월부터 진행된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 종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멘토, 멘티, 멘티 가족 60여명이 참석해 우수멘토·멘티 시상, 멘토 수료증 수여, 멘토·멘티 소감문 발표, 활동영상감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소감문을 발표 할 때 멘티 대표는 이제 중학교로 진학을 하게 되면서, 그동안 멘토링을 통해 친구 같은 선생님을 만나서 좋았으며, 성장에 있어서 큰 힘을 얻게 되었고 많은 친구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여 희망을 얻길 바란다고 하면서, 차후 또 다른 멘토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우수 멘토로 상을 받은 한 멘토는 "지난 9개월은 저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고, 멘티에게 배운 것이 더 많은 시간이었다."며 "그래서 멘티와의 종결이 더 소중하고 아쉽다"라고 말했다.

이번 멘토링 사업은 장애가정청소년들을 대상으로 9개월 동안 15쌍의 멘티·멘토가 학습지원, 건강관리, 캠프, 문화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었다.

정재숙 대구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은 "멘토링은 학습지원 및 정서지원을 통해 모두를 성장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9개월 동안의 멘토링 활동이 멘티·멘토 모두에게 뜻 깊은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2020년 멘토링 사업 신청 접수는 2월부터 계획이 되어있다.

관심 있는 멘티,멘토는 053)256-1304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