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기념사진.ⓒ경북영광학교

경북영광학교(교장 김봉수, 경북 영천시 북안면 소재)는 5월 18일 경남항공고등학교에서 열린‘2019년 영남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조하람 외 6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조하람(봉제, 전공1학년)학생이 금상수상, 황보 윤(데이터입력, 전공1학년)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발달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과 우수 기능인력 저변 확대를 유도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직업재활, 그리고 고용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주관하여 개최됐다.

발달장애인 약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상 입상자인 조하람 학생은‘제36회 전국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 큰 성과를 이뤘다.

김봉수 교장은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 많아 보이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만큼은 누구보다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장애인들도 일반인들처럼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직업생활을 누리는 사회가 어서 빨리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교에서부터 인력 양성에 앞장 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