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 아카데미’ 진행 모습.ⓒ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5월 10(금) 14시부터 16시까지 5층 강당에서 취업에 욕구가 있는 지역장애인 50명을 대상으로 ‘취업 성공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취업에 욕구만 있다면 지역장애인 누구나 유익하게 들을 수 있는 열린 강좌로 4월 19일부터 5월 10일까지(매주 금요일) 총 4회기 과정이며 1회기는 이미지 메이킹, 2회기 이력서 작성법, 3회기 면접스피치, 4회기 실전 면접, 수료식 순으로 진행했다.

모든 교육과정을 마친 지역장애인은 상담을 통해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만족도를 조사하여 지속적으로 취업 성공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취업 성공 아카데미’는 취업에 욕구는 있으나 문서작성 및 면접 기술에 대한 어려움으로 서류 심사 및 면접에서 취약한 지역장애인에게 취업에 대한 기술교육을 단계별로 제공하여 취업성공을 도모하고자 계획하였으며 앞으로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의 손길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복지관 직업지원팀 (031-548-5681 사회복지사 이정민)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