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부모참여 봄나들이 단체사진.ⓒ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4월 25일(목) 유치원 학생 19명, 학부모 23명, 교직원 12명 등 총 54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팜랜드에서 ‘유치원 부모참여 봄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봄나들이는 안성팜랜드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을 둘러싼 주변 환경 탐구와 학생의 사회적응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누리교육과정과 연계해 봄과 동물 등 자연환경의 변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더불어 이 날 봄나들이는 가족과 함께 참여해 가정과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연계하며 협력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안성팜랜드에 도착한 학생들은 온 가족 함께 모여 재미있는 놀이기구도 타고 호밀밭과 유채꽃밭을 거닐며 사진을 찍으며 부모와 학생, 교사 모두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체험목장에서는 산양, 토끼, 알파카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보며 직접 먹이도 줘보는 시간을 가졌다. 먹이를 보고 빠르게 다가오는 동물들을 보자 순간 두려워 움찔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뒤에 부모와 친구들, 교사가 응원하자 금세 씩씩하게 먹이를 주기도 했다.

참여한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야외로 나가는 것이 큰마음을 먹어야 할 수 있는 일이었으나 이렇게 다 함께 나들이를 나와 즐거웠다.”며 “아이가 여러 경험을 통해 한 뼘 더 성장한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나사렛새꿈학교는 앞으로도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해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새꿈교육공동체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