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장애인권익옹호 캠페인.ⓒ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4월 19일(금) 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제 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찾아가는 권익옹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권익옹호 캠페인은 장애인권익옹호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 참여에 유도하여 장애인권 정보제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당일 캠페인은 10:30분부터 16:00까지 진행되었으며 권익옹호 관련 룰렛퀴즈를 맞춘후 앙케이트조사로 장애인전용 주차증 인식조사와 장애인 마크인식조사를 진행하면 무료로 커피콩빵을 제공했다. 커피콩빵의 향기로 시민들의 눈길을 끄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참여하는 기쁨을 주었다.

당일캠페인에 참여한 이00 씨는 “장애인을 차별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그동안 장애인에 대한 판견을 가지고 있었음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비장애인 간 함께 어울리며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평상시 접하지 못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