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랑·이웃이 공유하는 420봄김치 나눔잔치’ 행사 개최.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은 16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랑·이웃이 공유하는 420봄김치 나눔잔치’ 행사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전하고자 힘을 더했다.

김치나눔행사에 참여자 중 지체1급 장애인인 김○○는 언제나 장애인의 날 이면 어김없이 기념행사참여와 선물을 받는 참석자 입장이었지만 420김치나눔행사는 받는 입장보다는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직접 만들어 나눠주는 입장이라 참 기쁘고 감사하고 자신감이 생기며, 나도 누군가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을 가지는 행사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를 위해 원미동성당 외 3곳, 부천오정모범운전자회, JCI 부천청년회의소, 삼성 에스원 부천지사, 대한예수교침례회 부천교회, 7873부대 부천대대 등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를 후원해 주셨다.

김장 행사를 마친 후 펼쳐진 다체로운 부대행사와 장애·비장애인들 간의 노래경연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아름다운 축제의 장이었다.

복지관 관장 이효민 신부는 장애인의 날이라 하여 장애인만 모이는 축제가 아니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고,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통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행사취지를 설명 했다.

이날 하루 김치 담그기에 나선 이들은 이 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 300여명...담근 김치는 모두 2.4t. 8kg씩 포장해 당일 오후 부천지역 각 성당,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연계하여 부천지역 취약계층 300가정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