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교육.ⓒ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은 2019년4월4일부터 2019년6월13일까지 3개월 간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12시까지 모캄보 커피 아카데미에서 발달장애인 직업훈련생 5명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교육 지원으로 발달장애인의 직업능력 향상과 취업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자립생활을 지원 목적으로 열렸다.

2016년부터 시작한 커피 바리스타 양성교육과정에는 지금까지 총 6명이 참여했으며 4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올해는 발달장애인 직업재활훈련생 5명이 참여해 실시될 예정이다.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에 참여한 김주현 씨는 “평소에 커피 만드는데 관심이 많았지만 체험하고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복지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커피도 만들고 열심히 하여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2급을 반드시 취득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경 지도 강사는 “복지관 직업지원팀 훈련생들이 커피에 대해 배우려는 의지도 강하고 수업에 열심히 임하는 모습들이 참 보기 좋았다. 앞으로 열심히 해서 자격증 취득과 함께 전문성을 가진 바리스타로 거듭나길 기원 한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