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진행 시작 기념사진.ⓒ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 사회에서 장애여성은 여성이며, 장애인으로서 가장 소외된 계층으로 이중적인 어려움에 처해있다.

여성장애인의 현실은 가족구조적 문제와 사회적인 문제로 소외와 편견의 대상이 되고 있고, 교육수준이나 경제생활에서 남성장애인과 비교해서도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런 어려움에 처해있는 여성장애인에게 우리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2년도부터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으로 역량강화의 기회를 갖지 못한 여성장애인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여성장애인의 권익옹호 및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확대 및 삶의 질 향상 및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한 효과적인 교육 및 서비스 전달과 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로 여성장애인의 욕구에 따른 실질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역량강화교육, 자조모임, 임신 및 출산 등에 관한 정보 제공 등 여성장애인을 위한 통합정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3월 4일 월요일 원예치료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이 개강했다.

화요일은 홈패션, 수요일은 경제활동 참사랑공예방, 자조모임, 목요일은 공예교실인 프랑스자수, 금요일은 참사랑공예방, 자조모임, 기초학습교육을 진행중이다. 그리고 월1회 프로그램으로 원예치료와 사회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삶의 질을 높여주고, 개인의 역량강화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