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스포츠대회 개최모습.ⓒ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표)은 3월 17일(일) 대한민국청실회 진주지구 진양청실회(회장 김종진)와 공동으로 ‘2019년 어울림 통합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어울림 통합스포츠대회는 진양청실회 창립 7주년을 기념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통합을 이루고자 개최한 것으로, 진양청실회(회장 김종진), 진주시장애인탁구협회(회장 허한영), 한마음보치아동호회(회장 이진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표)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팀을 이뤄 탁구, 보치아 경기를 진행했으며, 탁구 8팀, 보치아 16팀이 출전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진양청실회 김종진 회장은 “올해 진양청실회 7주년을 맞아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양청실회는 2012년에 발족해 현재까지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쌀 나눔 행사, 주거환경개선사업, 명절지원, 장애학생 장학금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