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이하 의정부장복)에서는 정월대보름을 하루 앞둔 2월 18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지역사회의 화합과 온정을 나누기 위한 2019년 정월대보름‘달맞이 축제’(이하 달맞이 축제)를 실시했다.

달맞이 축제는 송산1동 사물놀이패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척사대회,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정월대보름의 대표적인 민속놀이를 진행하여 복지관 이용고객과 지역주민들의 열띤 경쟁과 더불어 화합을 이끌었다. 이 중 척사대회는 단연 최고의 관심을 받았으며, 우승팀에게는 시상을 통해 참여의 기쁨을 고조시켰다.

또한, 정월대보름의 전통에 맞게 부럼을 나누어 한 해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였다. 떡과 전통차, 과일 등의 먹거리를 제공하고 행운권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여 나눔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복지관 이용고객과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로 뜨거운 열기와 관심 속에서 마무리 되었다.

의정부장복 정의철 관장은 “달맞이 축제를 통해 올해 한 해 동안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고 모두의 풍요와 행복을 빌어 주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