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학교 입학식.ⓒ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수녀)에서는 1월 14일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늘해랑계절학교 입학식을 진행했다.

늘해랑 계절학교는 경기도특수교육기본계획에 근거하여 방학 중 특수교육학생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성취감, 지속적인 교육 및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방학 중 교육 및 돌봄 지원을 통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광명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복지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장애유아, 아동 및 청소년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월 14일부터 25일까지 “늘해랑 여!행!(#지금 여기서 행복하자)”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겨울여행, 기차테마여행, 세계여행, 동네방네여행, 직업여행의 5가지의 여행테마를 반별활동, 특별활동, 직업체험, 지역사회 체험활동으로 진행하여 장애유아, 아동 및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를 탐색하고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번 늘해랑계절학교가 참여하는 장애 유아 및 아동, 청소년 각자의 재능을 발견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바른 성장을 돕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