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강민수)는 12월 7일 금요일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더컨벤션웨딩부페에서 센터 회원 및 이용자, 활동보조인,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총회 및 송년행사 “자립의 꿈을 함께 나누자”를 개최했다.

 

  센터 부설 행복공간 이용 발달장애인들의 사전 댄스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을 비롯하여 이군희 남양주시 복지국장, 이병길 국회의원 보좌관 등 지역 인사들과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안진환 상임대표와 경기도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동식 대표 및 회원센터 센터장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에 지역구를 둔 주광덕, 조응천, 김한정 국회의원의 표창과 더불어 남양주시장표창, 남양주시의회 의장표창 등 자립생활에 성공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고,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로 중증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양주시를 비롯하여 전국에서 후원 및 자원봉사로 활동 중인 더사모 (더불어 사는 목수들의 모임)으로부터 이불 35개를 후원받아 저소득 중증장애인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다산센터 강민수 센터장은 “장애인의 자립생활에는 수많은 과제들이 난적해 있고,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협조해 나갈 것이며, 장애인이 지역사회와 어울려 편견없이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2013년 11월에 설립한 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사회참여를 위해 권익옹호, 정보제공, 자립생활기술훈련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발달장애인 자립작업장과 탈시설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체험홈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