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사례발표회 기념 단체사진.ⓒ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11월 24일(토) 11시에 2018년 장애가정청소년 ‘성장-mentoring' 연말사례발표회를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실시했다. 연말사례발표회에는 멘티와 멘토, 멘티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우수멘토 시상, 멘토 수료증수여, 멘토 소감문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소감문을 발표 할 때 최우수멘토(김은주/한라대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멘토링 봉사활동을 통해 단순히 봉사활동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본인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었으며, 같이의 가치를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모님 또한 감사편지를 쓰고 전달했는데, 1년 동안 멘토링 활동을 통해 건강으로 잃었던 딸이 선생님이라는 꿈을 다시 되찾을 수 있어서 너무 소중한 한 해가 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감사 편지를 전했다.

멘토링 사업은 우정사업본부가 후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장애가정 청소년의 학습과 건강관리가 주1회 2시간씩 가정방문 형식으로 총26회 지원된다. 또한 4회에 걸쳐 문화체험(신화월드, 메이즈랜드 관람 등)과 함께 멘토와 멘티의 1박2일 여름캠프, 연말사례발표회, 멘토간담회, 부모간담회 및 우체국 매칭입금 등이 지원되었다. 앞으로도 복지관에서는 장애가정 내의 다양한 지원을 통한 장애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