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활동지원사 장기근속자 시상 및 활동지원사 보수교육 실시했다.ⓒ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은 지난 11월17일(토) 경상북도 환경연수원 종합교육관 2층 강당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장기근속상 시상 및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장애인활동지원사 장기근속상 시상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오랫동안 활동지원사로 근무하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과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에서 개최됐다. 장기근속상 수상자 22명(8년 장기근속자 7명, 5년 장기근속자 15명)에게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상과 함께 부상이 수여됐다.

김숙희 관장은 수상자들에게 “추운날씨에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자립생활지원을 위해 애써 주시는 활동지원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장기근속상 시상과 더불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소속된 장애인활동지원사 200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심폐소생술,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교육을 포함한 내용의 활동지원사 보수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계신 장애인분들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 2017년 2차례에 걸쳐 국민연금공단이 주최한 장애인활동지원기관 평가에서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품질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