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이용자 대상 인권교육 실시했다.ⓒ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2018년 10월 25일(목) 15시부터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진행했다.

이용자 인권교육은 장애인 인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인권감수성 향상을 도모하고 인권의 소중함과 중요성 인식을 통한 인권 보호 및 예방을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친구가 괴롭힐 때, 신체접촉, 언어표현 등 현실에서 마주할 수 있는 상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여 보다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그 외에도 인권찾아 떠나기, 일상에서 겪는 인권침해로 친구가 괴롭힐 때나 신체접촉, 언어표현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고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권익옹호 절차 안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이용자들에게 알찬시간이 되었다.

이00(24세) 씨는 “복지관에서 현실적으로 내가 필요로 한 정보를 알려주어 감사드린다. 장애인을 위한 인권교육이 보다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앞으로 복지관 이용자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용자들이 인권에 대한 정보습득을 통해 권익향상을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