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영화관람 행사진행.ⓒ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흥수)은 19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포항태왕라이온스클럽(회장 엄성우)과 연계하여 지역장애인 및 재가장애인과 함께 ‘문화플러스’ 사업으로 단체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총 100여명의 지역장애인과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북포항CGV에서 실시되었으며 최신영화 ‘암수살인’을 관람하였다. 사전에 참여자들이 직접 투표한 영화로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최근 개봉한 영화를 관람함으로써 문화적 소외감을 경감시키고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본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이날 함께한 포항태왕라이온스클럽은 매년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역장애인들에게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영화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날도 진행비 후원 및 자원봉사활동도 활발히 진행함으로써 문화생활이 쉽지않은 장애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영화관람에 참여한 이용자는 “매년마다 우리들을 위해 영화관을 마련해주셔서 편안하게 볼 수 있었다. 오랜만에 문화생활도하고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이다. 복지관과 후원해주신 곳에 너무 감사하다. ”라고 전했으며, 팝콘과 음료 등 간식거리를 준비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문화플러스’ 사업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장애인을 대상으로 영화,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행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소외감을 경감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