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 단체사진.ⓒ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지난 10월 13일(토), 북부복지타운 4층 대강당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2회 장애인식개선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을 실시했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실시한 ‘도전! 골든벨’은 장애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법과 정책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장애관련 퀴즈를 통해 장애를 바라보는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여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다.

개회사와 지역 내 댄스팀 ‘방탄조끼단’의 신나는 공연을 시작된 퀴즈대회에서는 사회자가 낭독하는 문제에 따라 참가자들의 표정이 엇갈리는 흥미진진한 상황이 발생했다. 성인들도 쉽게 풀기 어려운 문제가 이어졌으나 참가자들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나가며 즐거워하였고, 패자부활전, 행운권 추첨 등으로 참여자들의 환호와 열기가 더욱 고조되었다.

이 날 퀴즈대회에서는 총 100명의 참여자 中 최후의 3인을 선정하여, 평택시장상과 평택시의회 의장상, 평택복지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하였으며, ‘굿모닝병원’과 ‘평택 과수농협’, ‘뉴코아 평택점’, ‘송탄 홈플러스’의 후원으로 푸짐한 상품이 함께 증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송탄 홈플러스 봉사동아리인 ‘마음플러스’의 회원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더욱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도전! 골든벨’ 최종 1인의 주인공은 이충초등학교 6학년 재학 중인 홍서영 학생으로, 뜨거운 박수와 함성 속에 드론과 평택시장상을 수여받았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하고 참신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돕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