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수상자들 기념사진.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희만)는 지난 9월 11일 부터 14일까지 울산광역시 울산과학대학교 등 3곳에서 개최된 “2018년도 제35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정규직종 한복부문에 선수 1명, 레저 및 생활기능직종 한지부문에 선수 2명 등 총 3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관으로 4일간 총 40개 직종에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418명이 참가하여 각 시도의 명예를 걸고 경쟁을 펼쳤다.

9월 14일 울산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한 시상식에서 김천시지회 백무열(뇌병변3급) 선수가 그동안 연마한 기량을 맘껏 발휘하여 “한지부문 은메달”을 획득하고 귀중한 메달과 상금을 함께 받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개인의 명예는 물론 경상북도와 김천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했다.

박희만 지회장은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참가한 선수들과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하며,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긍지를 가지고 기량을 더욱 연마하여 취업도 하고 꿈과 비전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