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캉스」 기념 단체사진.ⓒ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강관석)과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센터장 심우만)가 함께 주관하여 25일 인천 송도로‘Cheer Up 라이징스타’여름 나들이를 다녀왔다.

‘Cheer Up 라이징스타’는 장애자녀를 둔 가정의 비장애형제자매를 대상으로 치어리딩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체력 및 자신감을 증진시켜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나들이는 도심 속 문화공간에서 문화(culture)체험과 바캉스(vacance)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바캉스, 「문캉스」로 마련됐다. 색다른 문화체험을 즐기기 위해 동물들을 직접 만지며 교감하는 실내동물원 마리앤쥬와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몬스터 VR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돈독한 형제애를 나눌 수 있도록 계획됐다.

특별히 프로그램 참여아동을 비롯한 장애형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금곡동주민자치위원회, 양정동주민자치위원회는 1:1 짝꿍이 되어 즐거운 문화체험을 통한 특별한 바캉스를 보냈다.

실내동물원에서는 오랜만에 나들이로 일상에서 벗어나 미어캣, 프레리독, 라쿤 등 작고 사랑스러운 동물들을 만난 아이들은 갓난아이를 다루듯 조심스럽게 동물들을 쓰다듬으며 작은 움직임에도 눈을 떼지 못했다.

짧은 만남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이색 모험을 즐기기 위해 몬스터VR을 찾은 짝꿍들은 VR체험을 통해 현실에서 느끼지 못했던 상상 속 미지의 세계를 경험하며 온 몸에 땀이 흠뻑 젖을 만큼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잔뜩 겁에 질린 표정으로 VR체험에 나선 형제를 바라보며 웃음을 짓기도 했다.

이화수 금곡동주민자치위원장은 “천진난만하고 장난기 가득한 친구들과 함께 해 오늘 하루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오늘처럼만 우리 친구들이 씩씩하고 밝게 자라줬으면 좋겠다.”고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