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Job)을 잡(Job)자’ 개강식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4월 2일, 오후 14시 관내 통합교육장에서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자 및 가족, 보호자, 아산시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함께하는 개강식을 가졌다.

본 사업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조업에 맞는 직무를 바탕으로 맞춤형 직업적응훈련 및 현장훈련, 취업알선 및 취업, 취업 후 적응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도모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본 사업을 통해 참여자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장애인이 취업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는 인사말로 각오를 다졌고, 개강식에 참석한 보호자는 “자녀가 취업이 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771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