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복지서비스 중 영양식제공 서비스를 즐기고 있는 모습.ⓒ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난 16일 재가복지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행복에너지교실ㆍ미용ㆍ건강지킴이ㆍ영양식제공 서비스를 실시했다.

행복에너지교실은 바둑, 장기, 보드게임, 노래교실 등 이용자가 원하는 활동에 참여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었으며, 개인의 청결한 두발관리와 위생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미용서비스를 실시했다. ‘행복에너지교실’에 참여하였던 이용자들은 “같은 지역에 살고는 있지만, 우리끼리 만나 담소를 나누거나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장소가 협소하였던 터라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우리들의 고민거리가 조금이나마 해소되었다”라고 전하였다. 이후에는 혈당 및 혈압을 체크하고, 영양식제공으로 이용자들의 건강까지 챙겨 볼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시간이었다.

이번 영양식제공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성정동 소재 중식당‘슈엔’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슈엔’은 본 복지관뿐만 아니라, 천안시 복지기관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식사후원을 실시해 오고 있었다. 당일 참여하게 된 이용자들은 “우리들에게 맛있는 코스요리와 친절함을 베풀어줘서 고맙다”고 인사말을 전해 달라했다.

본 복지관은 위와 같이 재가복지 이용자들의 친목도모를 위한 여가활동 및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사항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지원팀 이은옥 ☎ 041-551-0420(내선 704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