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월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3일간 본교 유·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45명, 대학생 봉사자 46명, 교사 16명 등 총 10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학년도 겨울방학 프로그램 ‘꿈꿈꿈 겨울방학캠프’를 실시했다.

학생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한 겨울방학캠프는 ▲꿈꿈꿈 늘푸른 겨울캠프(유치원) - ‘다양한 직업’ ▲꿈꿈꿈 Fly Wheel 겨울캠프(초등학교) - ‘즐거움이 가득한 겨울왕국’ ▲꿈꿈꿈 드림스케치 겨울캠프(중·고등학교) - ‘새꿈 동계 올림픽’을 주제로 진행했다.

유치원 학생들은 놀이 중심의 오감체험활동을 통해 디자이너, 의사, 우주비행사 등 여러 가지 직업에 관심을 갖고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초등학교 학생들은 미술, 음악, 체육, 실과 교과 관련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캠프 마지막 날 무도회에서 3일 간의 모든 활동을 통합적으로 경험하며 마무리했다.

또,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개막식 및 폐막식, 커롤링 게임, 봅슬레이 e-스포츠, 신문지 눈 게임, 올림픽 축제 즐기기 등 오는 2월 평창에서 열리는 올림픽을 간접 경험하며 진로 및 직업체험의 폭을 넓혔다.

이번 캠프는 특수교육학부 대학생들을 자원봉사자로 활용하고 참여 학생과의 1:1 매칭을 통해 자원봉사의 질을 높이고, 모든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매일 프로그램 시작 전 약 30분 간 사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에 내실을 기했다.

나사렛새꿈학교는 본 프로그램 관련 추후 학부모 만족도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