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자립기반 조성기금 4,000만원 전달식 모습.ⓒ영통종합사회복지관

수원시가 건립하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수원포교당이 위탁운영 중인 영통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학수)은 한국마사회와 지난 17일 장애인 자립기반 조성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마사회는 2005년 1,000만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독거노인 도시락 서비스, 조손세대 지원사업, 아동성장지원프로그램 언어․인지․놀이․미술치료 등의 방문치료사업, 노인에 대한 孝사상 고취를 위한 노인생애체험센터, 저소득 맞춤지원서비스, 재래시장활성화 사업 등의 운영비를 지원하여 수원지역 지역주민의 정서, 경제, 문화, 지역주민 인식개선 등 저소득층을 포함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올해 지원하는 장애인 자립기반조성기금은 ‘바리스타’를 꿈꾸는 장애인들의 꿈을 지원하는데 사용하게 된다. 본 사업은 단순히 일자리 창출의 효과를 넘어서 장애인들이 직업활동을 하면서 더 이상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완전한 독립체로서의 삶을 영위한다는 사회적 기반을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한국마사회의 정호송 수원지사장은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물품 기증이나 기금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