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프로필 사진’ 촬영 단체사진.ⓒ상월곡실버복지센터

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는 2일 성북구 어르신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 뷰티 특강 ‘황금빛 내 인생-뷰티프로필 촬영’을 진행했다.

이팔청춘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나를 가꾸는 것에는 나이가 불문한 요즘, 상월곡실버복지센터에서는 여성 어르신들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굴하여 자존감 향상과 황혼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뷰티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다양한 셀프 미용법을 배웠으며, 뷰티 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해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머리를 가꾸고 화장도 해보았다.

기관의 인근에 위치한 셀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사진 촬영은 평소 입어보기 어려운 화사한 드레스와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화관을 착용하고 진행됐으며, 원하는 분들은 장수사진도 촬영해드렸다.

색다른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기회에 참가자들은, “웨딩드레스도 못 입어봤는데 이런 예쁜 옷을 입을 수 있다니 믿기지 않는다.”, “오늘을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이런 좋은 기회가 나한테도 온 것이 행복하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 김경회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스스로를 가꿈으로써 황혼의 즐거움을 알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진행한 이번 사업에 어르신들의 호응이 좋다.”라며, “이번 촬영 사진은 어르신들의 동의로 지역 주민과 회원들이 볼 수 있도록 전시가 될 예정이다. 이번 계기로 어르신들도 스스로를 가꾸는 즐거움을 통해 황혼의 여유로움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