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또바기 장애인 가족 운동회 단체사진.ⓒ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충북곰두리체육관에서 ‘제1회 또바기 장애인 가족 운동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더욱 고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계절이라 지역에서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지만 장애인들의 특성상 참여의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가족과 장애인 거주시설에서 생활하시는 분들과 함께 하는 가을 운동회였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이승훈 시장을 비롯한 200여 명의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함께했으며, 식전 행사로 장애를 갖은 성인공연단의 난타공연과 흥을 극대화 시킨 비보이 공연으로 많은 분들이 흥에 겨워 흥을 발산시키는 춤판이 벌어지기도 했다.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지구 나르기, 판 뒤집기, 불 폴 공 던지기, 비전 풍선 탑 경기, 오후에는 림보게임, 훌라후프 릴레이, 댄스타임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됐으며, 몸이 불편 하신 지체장애인 분들은 객석에 앉자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보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기뻐하는 시간 이었다.

또바기 장애인 가족 운동회는 모든 장애인 가족들이 나와서 활동 할 수 있는 경기를 위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모두가 즐겁게 협동하고 단합하며, 심신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축제형 운동회 형식으로 진행 되어 신체건강과 정신건강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지역에서 실시되는 행사에 시설 생활인들의 참여는 사회통합의 작은 물꼬를 트기도 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청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사회통합을 기본으로 한 사업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물리적 공간은 분리되어 있으나 정서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