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9월 28일(목)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중·고등학교 이재욱 부장교사는 본교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하기 위해 유·초·중·고등학교 전 과정과 연계해 운영 중인 본교 자유학기제의 프로그램 및 내용을 안내했다.

이어 나사렛대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대학교 홍보 동영상을 통해 학교를 소개한 후 장애학생 입시 전형, 장학제도 등 입학 관련 정보를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나사렛대학교 부속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는 장애학생이 대학교에서 학습권을 보장받기 위해 지원받을 수 있는 사항을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장애로 인한 대학생활에 대한 염려와 걱정을 풀어나갔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교육과정 뿐 아니라 대학 관련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자유학기제와 대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어 참석한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학교 2학년 김드보라 학생 학부모는 “고등학교 졸업 후 아이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다”며 “대학 진학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알게 돼서 좋았고 딸이 원한다면 적극 지원해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사렛새꿈학교는 학생들의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를 위해 취업, 대학 진학 관련 정보를 학생, 학부모와 공유하며 소통하기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