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교육 모습.ⓒ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세종시 지역 내 중·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제 2기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한 경험 확대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7년 겨울방학에 맞춰 처음 시행됐으며, 그동안 봉사시간을 의무적으로 채우기 위해 청소나 정리정돈과 같은 수동적인 봉사활동에 임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봉사활동의 의미를 찾는 것을 목표로 시작됐다.

이번 회기에서는 자원봉사 및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식개선교육, 인권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을 청소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스스로 지역 내에서 장애인과 지역을 위해 어떤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도록 ‘토론과 소감 발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동영상 시청’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에서 쓰레기 줍기나 도서관 책 정리 등의 단순한 자원봉사를 해왔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앞으로 장애인과 이웃을 위해 어떤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는 청소년들의 방학시기에 맞춰 약 3일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44-865-3325 재활지원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