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에서는 지난 8일(토) 충남 보령종합체육관 볼링장에서 펼쳐진 2017년 충청남도 장애인볼링동호인 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하여 TPB4 남자 개인전에서 조명원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장애인볼링협회가 주관하며 개인전과 4인조 단체전이 치러졌고, 충남도민체전 랭킹 1~4위 선수들이 전원 출전하는 등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졌다.

복지관에서는 지적성인체육교실에 참여하는 이용자 2명이 참가했고, 4게임을 치러 순위를 결정하는 개인전에 출전한 조명원 선수가 누적점수 637점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충남도 랭킹 1위인 청양군의 김주호 선수를 2게임까지 20점 앞서 이변을 노렸지만 기복없는 플레이와 무서운 뒷심을 보인 김주호 선수에게 역전을 허용한 점에서 아쉬움이 컸다.

한편, 함께 출전한 김우석 선수는 순위에 들지 못했지만 본인 최고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다음 대회의 전망을 밝게 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최진영 생활체육교사는 “우리 선수들의 평소 꾸준함으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대회를 경험하고 참가하여 성취감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지적성인체육교실은 아산에 거주하는 지적성인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며 로얄 볼링장, 복지관 내 탁구장, 지역사회 체육시설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적성인체육교실에 운동하기를 희망하거나 함께 이끌어나갈 자원봉사를 모집하오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연락 바랍니다.

지적성인체육교실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