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주)선진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가 중증장애인일자리 창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정환)은 2017년 5월 15일(월) (주)선진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대표 정종화) 과‘중증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주)선진엔지니어랑건축사무소 대표 및 임직원 4명이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설견학 및 협약체결에 이행을 위한 논의시간을 가졌다.

특히 업무협약을 통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중증장애인 근로를 위한 카페개설 및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고용과 관련한 사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주)선진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는 6월중에 사내 카페를 개설하고, 카페에 근로할 인력을 중증장애인으로 고용과 카페 내 모금함 설치 등을 통한 모금활동을 연계하고,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카페개설 및 운영에 대한 자문과 장애인 근로인력의 선발, 훈련, 고용유지 등의 상호교류를 통해 협력체계 안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주)선진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 정종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소 바래왔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일하는 따뜻한 일터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유정환 관장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주)선진엔지니어링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 업무 협력을 통해, 안양시 지역 내 중증장애인의 일을 통합 자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