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프리마켓 작품전시 및 판매를 하고 있다.ⓒ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4월 22일(토)에 직업지원팀의 ‘직업적응훈련반 기능향상을 위한 양초공예 작품전시 및 판매’를 실시하기 위하여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동네방네 프리마켓’에 참가했다. ‘동네방네 프리마켓’은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고 삼성디스플레이가 후원하는 벼룩시장이다.

직업지원팀의‘기능향상을 위한 양초공예 작품전시 및 판매’는 직업적응훈련반 기능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업적응훈련생의 직업적 잠재능력을 개발시켜 사회로의 성공적인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 작품을 제조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끼고 작품을 사람들에게 소개하며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양초를 생산하고 포장 및 판매가격 숙지 및 거스름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공예활동을 포함한 기능교육은 주 3회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행사를 통하여 양초공예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문의: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041)551-0420(내선704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