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아산시 장애청소년(설화중, 아산배방중, 영인중, 온양신정중, 온양용화중, 온양중, 탕정중, 온양고, 온양용화고 이상 9개교) 70여명이 참여하는 장애청소년농구교실을 지난 27일부터 매주 월, 목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간동안 체력증진 및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 향상을 위하여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아산방축체육센터에서 2개의 반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농구교실은 지난 14일에 진행된 “아산시 중등 특수교사 간담회”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농구교실에 대한 의견과 욕구를 반영하였으며 프로그램의 질과 전문성을 높이고자 월요일반 6개교, 목요일반 3개교로 분반하여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후원과 참여 학교별 참가비로 운영이 되며 학생과 지도자, 특수교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기초체력운동과 농구의 기본기술연습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며 평소 쌓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농구교실에 참여하는 유병대(16세) 학생은 “중학교 입학부터 매년 농구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처음에는 큰 농구공이 무섭고 두렵기만 했는데, 나날이 실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 행복하고 신기하다. 그리고 이 수업을 통해 다른 학교 친구들과 만날 수 있어 매주 이 시간을 기다린다.”고 말했고, 온양용화중학교 신영주 선생님은 “우리 학생들이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준 복지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체력 증진과 더불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청소년농구교실 이외에도 풋살·수영&체육교실·스케이트교실 등 장애청소년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청소년스포츠교실에 대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