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상담을 운영하는 모습.ⓒ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3월 6일 월요일부터 3월 17일 금요일까지 약 이주일간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 도모를 위하여 담임교사와 학부모간 ‘소통은 더하고(+) 걱정은 빼며(-) 행복은 곱하고(×) 슬픔은 나누는(÷)’ 2017학년도 “똑(Knock)! 똑(Knock)! 톡(Talk)! 톡(Talk)! 학부모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부모의 희망에 따라 학교방문, 전화상담, 서면 또는 담임교사의 가정방문 등 다양한 형태로 실시되는 이번 2017학년도 학부모 상담은 학생들의 인성, 교우관계, 학습태도 등의 학교생활 모습과 가정에서의 여가생활, 학습지도, 양육환경 등에 대한 정보를 교사와 학부모가 서로 공유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활동을 실시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동시에 학부모의 요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담 이후에는 학생 개인별 상담 록을 작성하여 2017학년도 학생 지도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도가 더 요구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담 기간 이후에도 가정과 학교가 긴밀한 연계를 통해 소통과 공감, 행복과 나눔의 학급 및 학교 분위기 조성으로 교육수요자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사렛새꿈학교 교장 정영숙은 “이번 ‘똑(Knock)! 똑(Knock)! 톡(Talk)! 톡(Talk)!’ 학부모상담 실시를 통해 교사는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적 요구를 파악하고 학부모는 학생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며 함께 노력하는 교육공동체로써의 자리를 찾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교와 가정에서 잠재되어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고 해결하며 나아가 새학기 바뀐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교육수요자 만족도 향상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