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가 운영하는 장애인 바리스타 교육장 및 커피전문점 「스텔라」는 지난 7일 1기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장애인은 강새로미(청각6급), 김국자(지체3급), 이원준(정신3급), 이순애(지체4급)씨 총 4명으로 이들은 지난 10월 12일부터 한 달 간 주 2회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바리스타 기초과정을 수료했다.

교육은 유럽 스페셜티 커피바리스타(SCAE barista skills)자격을 보유한 정승아 씨가 재능기부로 참여, 전체 커리큘럼을 진행했다.

이날 이경목 지회장은 “교육생들에게 이번 수료식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공부와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스텔라가 적극 지원할테니 자신들의 꿈을 맘껏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스텔라에서는 오는 11월 21일까지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장애인들은 포항시지회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마감 후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 바리스타 교육 문의: 취업지원팀 이수정 대리_054)284-085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