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청소년 자원봉사자 학교 1기 수료식 모습.ⓒ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9일,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대기)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학 동안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2016년 청소년 자원봉사자 학교 1기”를 개최했다.

청소년 자원봉사자학교 담당자는 “최근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이 시수확보를 위한 의무적이고 일회성 활동에 그치고 있으며, 방학 중에 봉사활동이 집중되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자 학교를 진행하고 있다.”며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자학교”에서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비롯하여 그룹토의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이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정대기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자로써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바탕으로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성인이 된 이후에도 자연스럽게 자원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자학교 참여시간은 모두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되며, 청소년 자원봉사자학교 2기는 2016년 8월 16일 ~ 17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자원봉사자학교 2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055-830-5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