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23일(토)아산비전봉사단(단장 윤원준)과 협력하여 재가장애인의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다. 아산비전봉사단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가정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지원하는 봉사단과 함께했다.

탕정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주거환경개선서비스의뢰를 받았으며 담당자의 이용자 재가상담과 아산비전봉사단과의 일정조율을 통해 윤원준 단장을 비롯하여 천철호 이사, 선우근 이사, 박한규 이사, 최성용 학생회장과 아산시 소재 중·고교 학생 자원봉사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원활하게 서비스가 진행됐다.

삼복더위의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봉사단의 노고로 인해 도배장판, 청소 등 이용자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윤원준 아산비전봉사단장과 천철호 이사는 “어르신께서 기뻐하셔서 우리 또한 기쁘다.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올 여름 건강하게 생활하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는 재가장애인들에게는 우리들의 나눔과 사랑이 필요하다. 아산시민을 비롯하여 기업체·자원봉사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거환경개선서비스 - 아장복의 러브하우스>는 아산시 관내 저소득 재가장애인 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키는 프로그램이다. 관련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